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한민국 경찰은 깡패인가 권력자인가?

종로구 혜화경찰서에서 만난 나와 내 친구
빨간불에 멈춰섰을 때 덕산파출소 경찰관이 다가와 창문을 내리고 운전면허증을 달라고 했다.

그 당시 우리는 교통법규를 어기지 않았고 빨간불에 막 멈춰서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경찰이 나가라고 해서 정중하게 창을 내렸습니다.

그런데 경찰관이 저를 보고 "어, 한국 사람이세요?" 물었다. 제 친구가 외국인인데 당시 창문을 닫고 운전을 하고 있었는데 경찰이 그 외국인 친구를 보고 따라갔던 것 같아요.

친구에 따르면 경찰은 길가에 멈춰 친구의 얼굴을 확인한 뒤 외국인임을 확인한 뒤 차를 따라갔다.

당시 경찰관들은 소속이나
신분증을 제시하지 않고,
차량을 정지시킨 이유를 설명하지 않고,
나는 친구에게 운전 면허증에 대해 물었다.

아무 잘못도 없는 차량에 경찰이 와서 급정거를 요구해도 될까요? 한국만 그런가요?

우리는 이 절차가 분명히 문제가 있음을 인식했지만,
경찰관은 깜짝 놀라 "아무것도 아닙니다. 운전 면허증을 보여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이것을 말하게 해줘

물론 우리는 의도하지 않은 테스트를 거부할 권리가 있지만,
친구가 한국법이나 한국어를 잘 몰라서 우연히 보여줬습니다. 경찰은 제 친구의 국제운전면허증을 확인한 결과 운전면허증 번호를 확인할 수 없어 무면허 운전으로 적발됐다고 밝혔습니다.

제 친구는 한국 중소기업에서 일하고 기숙사에 살고 있습니다. 분명히 나는 ​​외국인 신분증을 가지고 있고, 내 거주는 안정적이며, 그 날 밤 8시에 작업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날 혜화경찰서에 가서 조사를 받기 위해 수갑을 채웠습니다. 저는 이 절차에 문제가 있고 제 친구의 국제면허증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외국인이라 길에서 붙잡고 수갑을 채우고 하루 종일 경찰서에서 심문을 받았다.

부자들과 권력자들이 무면허 운전을 했다면 틀림없이 그날 집에 보내주고 일하게 하고 다시 불러 조사를 했을 것입니다.

국제운전면허증도 있고 이집트와의 제네바 협약에도 가입되어 있어서 이집트인들은 한국에서 운전하는데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한국에서 범죄를 저지른 적이 없고 범죄자로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외국인이 인종차별적이라는 이유로 경찰서로 연행되어 수갑을 채우고 하루 종일 수사를 하고 경찰력 향상에 매진했다. .

한국인이 이집트에 가서 동양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차를 세우고 운전면허증을 확인하고 한국인이 운전면허증이 없어 무면허로 경찰서에 끌려가 수갑을 채우면 차별이 될 수 있을까? ?

경찰이 검거 이유를 설명하지 않고 깡패처럼 행인을 막고 신분증을 요구하는 것 자체가 문제다.

많은 한국인들이 이러한 경찰의 행동을 목격했다고 생각합니다. 적법 절차나 수사 진행 상황을 설명하지 않고 위협하며 권력자들을 기피한다. 그들은 변호사가 있기 때문에 조사의 모든 단계를 따를 것입니다.

요즘 검사 및 장애에 관한 법률에 대해 말이 많은데, 이런 후진국에서 경찰의 행정절차를 보면 얼마나 더 많은 피해자가 생길지 두렵습니다.

분명히 경찰은 권력자의 편에 서서 권력을 행사하겠다고 위협하고 있으며, 약한 시민들은 적법 절차를 따르지 않고 그들을 무시할 것이 분명합니다.

검거과정이나 수사과정, 경찰이 무고한 시민이나 외국인들에게 무자비한 성과를 내기 위해 무자비한 집착을 하며 무고한 시민이나 외국인들에게 과태료를 부과하려 하는 경찰의 변화 없이는 한국에 미래가 없는 것 같다.